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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AQ

    제목

    FAQ

    작성자 (ip:)

    작성일 24.02.06

    조회 7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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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용

    1. 배송


    ● 배송메세지 요청사항에만 쓰면 되나요?

    >고객님들이 원하시는 상품의 컬러나 수량, 사이즈, 및 배송원하시는 날짜를 배송메세지에만 남겨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럴 경우 정확한 확인이나 원하시는 날짜에 상품을 받아보지 못하시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중요한 사항을 요청시에는 저희 고객센터나 게시판에 꼭 따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로 인한 상품 오발송이나 배송지연이 생길 수 있으며, 저희 쪽에서 책임질 수 없는 부분인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당일 출고 여부는 언제 알 수 있나요?

    > 저희 제너럴아이디어에서는 주문건이 결제완료된 다음날(주말,휴일 제외)부터 상품준비에 들어가

    대략 1-4일(주말,휴일 제외)정도 기본 배송일이 소요되고 있으며

    배송팀에서는 매일 아침 재고할당을 하고 있어 오후 1시 이전에 재고할당이 끝납니다.

    오후 1시 이후로 문의게시판에 당일 출고 여부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거래처 사정에 따라서 입고 날짜가 변경이 되고, 지연이 될 수 있어 배송에 대해서도 저희가 확실하게 답변을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급한데 방문수령 가능한가요?

    >제너럴아이디어는 오프라인 매장과 주문연동이 되지 않아 방문수령은 불가능합니다.


    오늘 주문을 했는데 언제 배송 되나요?

    > 당일 주문건의 경우 당일 출고가 대부분 불가능 합니다.

    이유는, 주문서가 들어오면 주문 수량에 맞게 거래처에 주문서를 넣어서 가지고 오는 것 이기 때문에

    거래처 사정에 따라서 입고 날짜가 변경이 되고, 지연이 될 수 있어 배송에 대해서도 저희가 확실하게 답변을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상품이 입고지연이라고 문자가 왔는데 정확히 언제 입고가 되나요?

    > 생산처 및 물류창고 입고일정에 따라 결정되므로 정확한 출고예정일이 정해질 경우 문자 안내가 나가게 됩니다. 


    입고지연이라고 문자 받으셨을 경우 취소를 원합니다.

    > 배송준비상태이시라면 주문해주신 사이트로 취소신청 넣어주시면 취소완료처리가 진행됩니다.


    입고지연이라고 문자가 왔는데 제가 주문한 상품이 아닌데 왔어요. 제가 잘못 주문한건가요?

    > 현재는 시스템상에서 자동적으로 보내는 부분이기 때문에

    오발송은 없으나 혹시라도 오발송이 된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의게시판에 고객님이 주문하신 상품확인 한 번 부탁드리겠습니다.


    당장 입어야 하는 옷인데 저 먼저 배송해주시면 안될까요?

    > 죄송합니다만, 배송은 주문순 순차적으로 발송됩니다.


    주문한 상품중에 일부상품 지연문자를 받았어요. 나머지 상품들만 먼저 보내주시면 안되나요?

    > 주문건이 결제완료된 다음날(주말,휴일 제외)부터 상품준비에 진행되시며 일부 지연안내를 받으셨다면 지연상품 제외 출고 진행해드리고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2. 취소 및 주소 변경


    ●  배송 전 취소

    > 제너럴아이디어에서는 재고확인 후 실시간 발송이 되는 부분으로 택배사 수거확인 시 배송 전 취소로 변경이 어렵습니다. 게시판으로 남겨주셔야 처리 가능하며

    상품문의 게시판에 문의글 남겨주시고 저희가 답변드렸을때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에는 취소나 교환&변경 처리가 되지 않아 상품 수령하시고 반품으로 보내주셔야 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출고가 되었을 시 반품시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입니다.


    쿠폰 사용 및 예치금 (적립금)

    > 쿠폰은 일정금액 (쿠폰사용 금액 기준) 이상 주문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품 품절 및 반품, 발송전 취소 시 일정금액이 쿠폰금액에 적용 되지 않을경우 택배비는 별도 부담 해 주셔야 합니다.

    (상품 취소로 인한 쿠폰은 재 원복처리 되는 점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쿠폰 사용기간 내 적용

    상품자체 예치금(적립) 사용 시 상품 환불 시 결제금액 그대로 취소가 되는 점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송 전 타 상품 변경건은 주문건 취소 후 재 주문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일 상품 옵션 변경만 가능)


    환불처리가 된다고 했는데 처리가 안된 것 같아요.

    > 카드취소를 하신 경우, 제너럴아이디어에서 카드취소처리를 하더라도 실제로 카드사에서 고객님의 결제를 취소하기까지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카드취소는 취소승인까지 최대 7~10일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상품


    바지 상품을 받았는데 기재되어 있는 사이즈표 보다 차이가 나요.

    > 바지의 경우 상품 상세표에 기재되어 있는 것 처럼 재는 방법에 따라서 오차범위가 있으며 같은 바지라고 해도 색상의 차이로 인해서 사이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불량이 아니며 불량으로 반품을 하실 경우 반품사유가 되지 않아 재반송이 됩니다.


    상품을 받았는데 머리카락이 나왔어요. 누가 입은 걸 보내준거 아닌가요?

    > 저희는 반품이 들어오면 해당 상품 그대로 다시 거래처에 돌려 보냅니다. 간혹 머리카락이 나오시는 고객님들이 계신데 이 부분은

    포장팀에서 일일히 수작업으로 포장을 하는 와중에 머리카락이 들어가는 점이기 때문에 타인이 입다가 반품한 옷을 보낸 것이 아니라

    새 상품인데 포장하는 중에 머리카락이 들어간 것이기 때문에 제품하자(불량)로 반품 및 교환은 어렵습니다.


    모델은 어떤 사이즈 착용한거예요?

    > 해당 상품 상세사이즈표를 보시면 다 나와 있는 부분입니다. 피팅 사이즈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 상품 정사이즈 예요?

    > 해당 상품 상세사이즈표를 참고하시어 대부분 정사이즈로 구매를 하시면되시고,사이즈가 작거나 크게 나왔을 경우 따로 고지해 드린답니다.


    제 신체는 168 / 48 인데 이 옷을 입어도 괜찮을까요? & 사이즈는 어떤걸로 해야 하나요?

    > 몸무게나 키만 제시해 주실 경우 어떤 사이즈를 추천하기에 무리가 있습니다.

    정확하게 바지 착용 사이즈(보세바지)나 상의 사이즈를 말씀해주시면 더 상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정확한 사이즈를 추천해 드릴 수 없는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 기타 상품 참고 사항

    상품들은 변형을 막기 위해 첫 세탁은 반드시 드라이크리닝을 권장해드립니다.

    니트류는 가급적 드라이크리닝 하시기 바랍니다.

    컬러풀한 면티나 폴리제품은 물 빠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 바랍니다.

    화이트 의류는 단독 세탁을 부탁 드려요.

    어두운 컬러의 상품은 물 빠짐이 있을 수 있으니, 처음 세탁 후 착용 권해드립니다. 그 부분으로 인해 다른 옷에 이염될 경우 보상 받으실 수 없습니다.




    4. 반품 밎 교환


    (게시판에 남겨주실 때 어떤 상품을 반품하고 교환하는 것인지 상세하게 기재를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교환, 반품시에는 고객님께서 6000원의 택배비를 부담 하셔야 합니다. 

    (최근 동봉시 분실이 빈번히 발생되고 있어 배송비는 입금을 권장해드리며, 배송비 동봉시 분실될 경우 고객님께서 재 부담해주셔야 하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백만원 이상 구매(대량구매) 후 반품 시 일반 반품배송비가 아닌 택배박스의 무게와 크키에 따라 반품 배송비가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금주명 : (주)지아이홀딩스 / 입금은행 : 신한은행 / 계좌번호 : 140-011-341808


    ■  반품(환불) 관련 안내

    # 오프라인 매장 구매

    구매 매장에서 반품(환불)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스토어 및 다른 매장 환불 처리 불가

    # 온라인스토어 구매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반품이 가능합니다.

    ※ 매장에서 환불 처리가 불가


    반품・교환이 불가 경우

    ① 가격 택 또는 제품 패키지가 훼손된 경우

    (단, 제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을 개봉한 경우에는 반품・교환이 가능합니다.)

    ② 시착 또는 사용으로 제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③ 고객님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교환 요청이 제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30일을 경과한 경우

    ④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제품 등의 가치가 심하게 파손되거나 훼손된 경우

    ⑤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제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⑥ 시간이 경과되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제품 등의 가치가 상실된 경우

    ⑦수선 서비스를 이용한 제품의 경우

    ※ 기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반품 /교환은 주문건 당 1회만 가능하며 , 교환으로 수령하신 상품 재 교환처리는 불가합니다. (타 상품 교환 불가/ 동일 상품 옵션 교환만 가능)

    > 반품시 쿠폰소멸되며 (무료쿠폰이용 시, 전체반품으로인하여 취소할경우 ) 초기배송비까지 부담해주셔야합니다.

    부분반품시에는 3만원이상 구매시 사용하신 쿠폰이나 적립금 적용이 가능합니다.


    ● 상품 교환,반품 처리 기간은 상품 회수 이 후 7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으로의 환불시 정확한 계좌 정보를 남겨주셔야 지연없이 처리가능하며,

    > 카드 결제 취소의 경우 해당 카드사에 문의 하시면 취소 여부와 환불기간을 좀더 정확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 신용/체크 카드 결제

    당일취소 및 전체취소의 경우 결제 수단으로 당일 환불처리 진행되며, 당일취소가 아닌 경우, 혹은 부분취소의 경우 승인취소까지 결제수단 별 3-5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카드사 환불까지 영업일 기준으로 3-5일 소요됩니다.

    ※ 카드사 매입 전 카드 주문은 당일 취소됩니다.

    ※ 카드사별 취소 처리 기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삼성페이 / 카카오페이 / 네이버페이 결제

    간편결제사로 승인 취소 요청되어,

    영업일 기준 3-5일 이내 취소 완료됩니다.


    반품 및 교환을 하고 싶어요,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 반품 및 교환을 하실 때에는 고객님이 상품을 받고 일주일 안으로 저희 쪽으로 보내주셔야 가능합니다.

    보내시기 전에 문의게시판에 반품 및 교환을 한다고 글을 남겨주셔야 원활한 처리가 가능하며, 아무런 연락없이 보내실 경우에는 다시 반송이 될 수 있습니다.

    반품 및 교환을 하실 때에는 우체국택배에 고객님이 직접 요청을 해서 접수를 한 후 기사님이 오시면,

    저희가 상품과 같이 보내드린 반품장에 기재하실 부분 기재하시고 반품 및 교환택배비를 동봉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 반품과 교환을 둘 다 하실 때에는 교환배송비 6천원만 동봉해주시면 됩니다.(실수령 금액 3만원 이상 무료배송 기준시)

    * 교환을 하시고자 할 때 반품장에 어떻게 교환을 원하는지 기재하시지 않을 경우 반품처리로 진행될 수가 있습니다.

    *부분배송으로 상품 수령하셨을경우, 미 발송상품포함 모두 수령 하신 후 상품 회수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별 회수 시 택배비 별도부담)


    반품을 할건데 현금으로 환불을 받고 싶어요.

    > 현금으로 환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신 건에만 해당이 되는 부분입니다.

    카드결제, 실시간계좌이체, 휴대폰결제의 경우 현금으로 환불을 받으실 수 없으며,

    휴대폰결제의 경우 결제당월이 지나간 경우 수수료 3.5% 제외 후 현금환불이 가능합니다.


    전체반품이 아니라 일부반품인데 부분취소 가능한가요?

    > 실시간계좌결제와 카드결제를 하셨을 경우 해당 결제건이 부분취소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결제의 경우엔 무조건 부분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전체취소만 가능하며, 부분취소 요청시 계좌환불로 진행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무통장입금으로 결제 했는데 환불시 어떻게 하면 되나요?

    > 무통장입금으로 결제를 하시고 반품을 해서 환불을 받으시고자 하실 경우, 꼭 같이 보내드린 반품장에 환불 받으실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성함을 남겨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남기시지 않을 경우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반품신청시 입력해주시거나, 게시판에 남겨주셔야지 입고되는대로 바로 처리 되십니다


    휴대폰결제로 했는데 왜 수수료를 제외하고 현금으로 환불이 되나요?

    > 이 경우 당월이 지나 취소를 하셨을 경우에만 수수료를 제외하고 현금으로 환불이 되는 케이스 입니다.

    예를 들어 1/17일에 휴대폰 결제로 결제를 하셨는데 발송 전 취소, 또는 반품으로 인해 2/1일에 취소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1월이 이미 지나가고 2월이 되었기 때문에 이 경우 수수료 3.5%를 제외하고 현금으로 환불이 됩니다 (발송전 취소 포함 / 휴대폰결제)


    사용하다가 상품이 파손되었는데 A/S가 가능할까요?

    > 기본적으로 모든 상품의 A/S는 불가능합니다.

    부자재는 추가로 보내드릴수있으나 A/S는 불가합니다. 초기불량 및 상품자체불량으로 30일이내 말씀해주셔야지만 처리가 가능하십니다.


    상품 포장지가 다 터져서 왔어요.

    > 상품 꼼꼼하게 포장되어 출고되고 있으나 날씨가 춥거나 택배사 물량이 많을 경우 상품 이동간에 있어서 폴리백이 터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부분은 불량 사유가 되지 않아 반품 및 교환 택배비 발생됩니다.




    5. 기타문의


    현금영수증(또는 세금계산서)을 발급 받고 싶어요.

    > 현금영수증은 결제 시 자동으로 발급 됩니다. 

    세금 계산서의 경우는 사업자 등록증과 받아보실 이메일 주소를 Q&A 또는 상담톡으로 첨부하여 문의 주시면 발급 드리게 됩니다.


    적립금은 어떻게 되나요?

    > 후기적립금은 담당자가 1일 1회 지급합니다. 

    텍스트리뷰 : 500원 (50자 이상)

    포토리뷰 : 1,000원

    착장포토리뷰 : 2,000원

    ※ 후기 적립금 지급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무성의한 후기나 글자수를 충족하더라도 내용이 없는 후기, 상품 수령 후 시간이 오래 지난 후기,  구매하지 않은 상품(반품하신 상품 포함)에 대한 후기 등은 

    적립금이 지급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후기 적립금이 제 생각과 다르게 들어왔어요(또는 안 들어왔어요)

    > 후기적립금 지급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후기를 작성하셨거나, 중복으로 작성하신 경우입니다.

    또한 한 주문 건당 최대 지급금액 한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후기를 작성하셨다고 하더라도 모든 후기글에 대해 적립금이 지급되지는 않습니다.


    ●  상품 수령까지 했는데 구매적립금은 언제 지급되나요?

    > 구매적립금은 모든 고객님이 동일하게 배송시작일로부터 14일 후에 지급됩니다.

    고객님 한 분, 한 분의 구매적립금을 수령 시에 바로 지급해드리고 싶지만 인력의 한계로 불가하며 구매 후 반품이나 교환 등의 의사표시 기간도 충분히 필요하기 때문에 7일 후 일괄적으로 지급됩니다.


    ●  쿠폰 / 적립금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마이페이지의 쿠폰함 / 적립금확인하기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무통장 입금을 했는데, 입금 전으로 확인되요.

    >무통장 입금 확인은 입금 자동확인 시스템이 2시간 주기로 확인합니다.

    고객님이 무통장 입금을 하신 직후 확인이 될 수도 있지만 길게는 2시간 뒤에 확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입금 후 2시간이 지났는데도 확인이 안되실 경우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문자명과 입금자명이 다른 경우 / 입금은행이 다른 경우

    2) 과입금 또는 부족입금

    3) 주문서 작성 후 7일이 지나 주문서가 자동취소된 경우


    ●  2건 이상의 주문서 결제 금액을 한번에 입금해도 되나요?

    > 2건 이상의 주문을 한 번에 입금하실 경우 시스템상 자동 입금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각각의 주문서에 등록하신 은행/입금자명/입금 금액에 맞추어 입금 부탁 드립니다.

    만약 한번에 입금하셨다면 Q&A 게시판 / 상담톡 / 고객센터(☎02-3442-0045)로 알려주시면 수동으로 입금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  결제방법을 변경하고 싶어요.

    > 결제방법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시스템상 결제방법 변경이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결제방식의 변경을 원하시는 고객님은 주문취소 후 재주문하셔야 합니다.


    ●  결제수단 별 환불처리 방법(부분취소 가능여부)이 궁금해요.

    > A. 카드결제 / 무통장입금 결제 방식은 전체취소 및 부분취소가 가능합니다.

    > B. 휴대폰결제 방식은 부분취소가 불가능하며, 받으신 상품 중 부분적인 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반품하지 않으실 상품을 무통장으로 입금해주시면 전에 휴대폰 결제하셨던 금액을 전체취소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C. 실시간결제 방식은 고객님이 어느 결제사를 이용했는가에 따라 부분취소가 가능한 결제사가 있고, 불가능한 결제사가 있습니다. 

    우선 부분취소 요청을 Q&A게시판을 통해 주시면 저희 상담원이 확인 후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결제사(또는 카드사)에서 주는 쿠폰 때문에 가입했는데 사용이 안 되요.

    > 제너럴아이디어에서 직접 발급하는 쿠폰이 아닌 결제사나 카드사에서 발급하는 쿠폰은 수량이 한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선착순으로 발급이 되기 때문에 가입을 했는데도 사용이 안 되는 경우 이벤트가 조기 종료되었다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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